MY MENU

홍보갤러리

제목

[보도자료]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와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상호협력 협약체결 (2021.07.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3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96
내용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황보익, 이하 근로자지원센터)가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복실, 이하 발달장애인지원센터)과의 업무협약식을 2021.7.19(월) 14:00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가졌다. 

근로자지원센터는 ‘장애인근로자의 고용유지’라는 목표로 전국에 6개 센터(서울, 경기, 대구, 대전, 부산, 광주)를 두고 있으며, 장애인근로자의 직장내 발생하는 부당처우, 부당해고, 임금체불, 실업급여, 직장내 문제, 업무스트레스 등에 관하여 상담하고 있으며, 사안에 따라서 다학문적 접근(심리치료사, 사회복지사, 노무사, 변호사 등)을 통해 총체적인 해결을 모색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을 위하여 생애주기별로 적합한 개인별지원계획수립, 주간활동서비스, 방과후활동서비스, 권리구제, 공공후견, 발달장애인부모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근로자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인권, 권익과 관련된 내용의 상호협조, 발달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홍보 협조, 양 센터 간의 인적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각종활동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황보익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발달장애인이 취업한 이후에 경험하는 여러 가지 문제 해결과정에서 우리 센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이복실 센터장은 “성인발달장애인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상호협조할 수 있게 되어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장애인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부당처우, 임금체불, 성폭력 등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심리·정서적 문제에 대한 상담을 받고자 할 때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미디어생활(http://www.imedialife.co.kr)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